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포토샵_실습

[포토샵 심화강좌] "나가수" 다이아 글씨체 로고 만들기 [1부]

by Photoro 2012. 5. 31.
반응형

 

 

나는 가수다 시즌2 로고 폰트 글씨체 만들기 [1부]

 

 

 


      

1.

 

사이즈가 큰 1900 x 1300 정도 되는 문서를 열어주고, "나는 가수다" 를 적어주세요.

 

(폰트는 시즌1 강좌때와 같은 문화방송체를 사용하였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수 있습니다.

 

 

 


 

2.

 

알파벳 " i " 도 로마숫자와 비슷한 폰트로 적은 뒤,  나는 가수다 옆에 위치시켜줍니다.

 

(알파벳 "i" 한개만 적어주세요.  나중에 북제를 하여 옆에 붙일 계획입니다.)

 

 

 

 


 

3.

 

"나는가수다" 레이어와 "I" 레이어 2개를 선택 한후, 그룹(Ctrl+G)으로 만든 뒤 

 

그룹을 복제(마우스 우클릭 "Duplicate group" 선택)합니다.

 

 

 

 


 
4.
 
복제한 그룹을 Merge group(레이어합병) 해주세요.

 

 

 

 


5.
 
합병한레이어 썸네일에서 컨트롤 키를 누린 상태로 마우스 왼쪽클릭을 하여 선택영역을 만들어줍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수 있습니다.)
 

 

 

 


 

6.

 
선택영역을 만든 상태로  메뉴 > 3D > repousse > current selection 선택 
 

 

 

 

 


 

 
 
 
7.
 
아래 그럼 처럼 값을 주고, "나는 가수다" 레이어를 화살표 방향으로 살짝 돌려주고 "ok" 를 눌러주세요.
 
 

 

 

 


 
 
8.
 
아래 그림처럼 비슷한 이미지가 나왔나요? 
 

 

 

 


 

9.

 

이제 3D로 나는 가수다 레이어에 옷을 입히는 과정을(텍스처 맵핑) 할꺼에요.

 

아래 그림 빨간 선이 그려져있는  "나는가수다" 를 더블클릭하세요. 

 

 

 


 

10.

아래와 같이 창이 하나 뜹니다.
 
스텝.1에서 만든 화면이 창으로 나오네요.
 

 

 

 

 


 

 

 

11.

 

아래 첨부파일에 있는 다이아몬드 텍스쳐 "Diamond_texture.zip" 파일을 가져와,

나는가수다 레이어 상위 레이어로 위치시킵니다.

 

 

 

 

첨부파일

 

 

 

 

diamond_texture.zip
다운로드

 

 

 

 

 

 

 

 

 

 

 

 

 

12.

 

창 " X " 눌러 저장을 하고 창을 닫아 줍니다.

 

 

 


 

창을 닫고 나오면 아래 그림 처럼 나는 가수다 레이어가 맵핑이 되어 있죠? 

 

 

 

 

 

2부에서 계속... 

 

2부 보러가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