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포토샵_실습

[포토샵 심화강좌] "나가수" 다이아 글씨체 로고 만들기 [2부]

by Photoro 2012. 5. 31.
반응형

 

  나는 가수다 시즌2 로고 폰트 글씨체 만들기 [2부]

 

13.

1부이어 2부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나머지 부분에 맵핑을 하러 가볼까요~ 아래 빨간선 레이어를 더블클릭!

 

 

14.

 

텍스쳐를 넣을 새창이 또 열리죠?
아래 첨부파일 뱀무늬 텍스쳐를 "Snake_texture" 가져옵니다. 그리고 저장하고 창을 닫습니다.

 

 

 첨부파일

 

snake_texture.zip
다운로드

 

 

 

 

 

 

 


 

아래 그림과 비슷한 모양이 나왔나요?

 

 

 

15.

 


이번에는 Light(빛)  조절하여 더 환하고 빛나는"나는가수다"를 만들어 봅시다. 아래 그림에 표시되어 있는 "나는가수다" 썸네일을 더블클릭 해주세요.

 

 

 

 

 

16.


3D 창이 나오네요. 아래 빨간 표시데로 클릭을 하고, "나는가수다"레이어 좌측상단에 있는 조명의 위치를 이래저래 돌려보세요. "나는가수다" 다이아몬드 텍스처가 가장 빛나는 위치를 찾아보세요. 

 

 

 

 

17.

  • 아래 빨간 네모 선택!!
  • scene 로 이동 
  • Quality : ray traced draft 나 final  2중에 아무거나 선택
  • Global Ambient Color : 노란색
     
  • 선택하고 랜더링 시작하세요.

 

 

 

 

18.

 

 어느 정도 랜더링이 됐다 싶으면 창을 닫고,  랜더링한 "나는가수다" 레이어를 복제해주세요.

 

 

 

 

 

 

 

19.

 

복제한 레이어 마우스 우클릭 후 "Rasterize 3D" 선택

 

 

 

 

 

 

20.

랜더링 한 원본 "나는가수다"레이어는 "눈 모양

"을 꺼주세요.

 

 

 

 

 

21.

 


이번에는 알파벳 "i"를 선택/복사/ 붙여 넣기를 해보겠습니다. 복제한 "나는가수다" 레이어를 확대하여 알파벳 "i" 를 펜툴 혹은 라소툴 이용 하여 선택영역을 만들어줍니다. ( 팬툴로 따라 그린 후에 우클릭 > Make Selection )

 

 

 

 

 

 

 

22. 

 

 

 

선택영역을 만들고 복사(Ctrl+C
붙여넣기(Ctrl+V)를 해보세요.

 

 

 


 

23.


붙여넣기(Ctrl+V)를 하면 새레이어가 추가되면서 붙여넣기가 됩니다. 복제한 "i"를 그림처럼 "나는가수다" 레이어 밑(아래)쪽으로 위치 시킵니다.

 

 

 

 

어느정도 모양이 나왔네요 ^^

 

 

 

 

 

 

24.


복제한 "i" 레이어와 "나는가수다" 레이어를 합쳐줍니다. (2개 레이어 선택 우클릭 > Merge layers "Ctrl + E" ) 

 

 

 


 

25.


합병한 레이어를 이제 자유변형(free transform / Ctrl+T) 이용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값을 주세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수 있습니다.

 

 

 

 

 

Warp  >  Arc 선택 

 

 

 

 

 

Bend : -7 

 

 

 

 

Finish

 

 

휴~~ 완성 됐네요!!  3D 프로그램으로 만든 나는 가수다 시즌2 로고에 비하면 허접하지만 

포토샵으로 도전해보는 것도 재미있었죠?? ^^ 

 
끝까지 읽고 따라와 주신 여러분 수고 하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