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포토샵_실습

[포토샵 실습] 트랜스포머(Transformers) 로고 3D 텍스트 만들기

by Photoro 2012. 5. 29.
반응형

 

 

          

일단 트랜스포머 폰트가 있어야겠죠.

dafont.com 이곳으로가서 SF Transbotics 폰트를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폰트를 윈도우 > Fonts 폴더에 넣으시면 되겠죠.  


1.

새 문서 대략 900px X 500px  크기로 만듭니다. 그리고" TYPE TOOL(T) "로 " TRANSFORMERS " 를 써주세요


2.

Transformers 레이어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Rasterize Type 클릭!


3.

트랜스포머 레이어에서 알파벳 " T " 와 " F "를 아래 그림처럼 키우는 과정입니다.

트랜스포머 레이어 선택한뒤, "Rectangular Marquee tool" 로, 알파벳 " T " 밑부분을 선택하고 "Ctrl + T (free transform)" 이용하여 늘려줍니다. 알파벳 " F " 같은 방법으로 늘려주시면 되요!!!

 


 


 

4.

트랜스포머 글씨를 3D 효과를 주기위해 레이어스타일(Layers Style) 클릭하고,  

 bevel and emboss 효과값을 넣어주세요! 

bevel and emboss

 

약간의 입체감이 생겼습니다.


 

5.

이번 과정은 트랜스포머 레이어를 복사/이동 시켜서 더욱 입체감 있게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단축키를 " ctrl+J (레이어복제)" 사용해 볼께요. 4개 혹은 5개정도를 복사 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레이어를 1개 복제한 후 (이동툴로 바꾼 상태에서 방향키 → ,↑) 순으로 1px씩 이동시켜 입체감을 만들어 줍니다. 당연히 상위 레이어를 이동시켜야겠죠.

 


6.

밑에 그림처럼 transformers~ transformers copy3 까지 선택을하여, "Ctrl + E" (Merge Layers, 레이어 병합) 해주고 이름을 "trnasformers 3D" 라고 바꿔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transformers copy4 와 새로운 레이어를 하나 생성하고, "Ctrl + E" 를 해준뒤 이름을 "transformers top" 라고 바꿔주세요.

 

 


7.

합친 "transformers top" 레이어를 선택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레이어 스타일 효과를 주세요.

 

 

Inner Glow 

Inner Glow


Bevel and Emboss 

Bevel and Emboss

 


Color Overlay

Color : #03111c

Color :  #03111c


Gradient Overlay 

Gradient Overlay


8.

Pattern Overlay   

패턴(pattern)은 첨부파일로 올려 놓았습니다!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 받고 패턴 추가합니다.

(포토샵 패턴추가방법 : 첨부파일 open > edit > define pattern 해주세요. )

잘 이해가 안되면 설명 링크를 클릭하세요.

이미지 패턴 추가방법 보러가기 ->>


 다운로드


Pattern Overlay 

다운받은 패턴 추가하고 설정 값으로 적용.


 


Finish

마지막 단계입니다.  

"top" 레이어와 3d 레이어를 "ctrl + e" 하여

합친 뒤 level (ctrl + L) 값과 번툴 / 닷지툴등을 이용하여 여러분 만의 리터칭도 해보세요.

 


여러분은 어떤 결과물을 얻으셨나요? 눈으로 보기만 하면 절대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직접 손가락을 움직여서 따라해 보세요!

덧글로 의견 남겨주세요.

 

 


엮인강좌

빛 효과 만들기 강좌

 

[포토샵] 나이트 "빛(Light)" 광체 효과 만들기! 눈 부심 주의!

빛 효과내기 예전에 제 강좌 트랜스포머 폰트 만들기를 보시고, 폰트 위에 빛나는 빛효과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강좌를 써봅니다. 포토샵으로 빛 효과 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

seok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