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포토샵_기초

[포토샵] 특정 작업 영역 '선택 툴'과 옵션바 알아보자. (Faether, anti-alias(앤티 앨리어스))

by Photoro 2012. 6. 7.
반응형

선택 툴 

작업할 영역을 선택하는 툴입니다. 작업할 영역을 선택하지 않으면 이미지의 전체에 작업이 적용되므로 이미지에서 특정 영역에만 작업을 전용할 경우엔 선택 툴로 작업할 영역을 미리 선택해야 합니다. 작업할 영역이 선택되면 선택 영역에는 점선이 표시되면서 작업이 해당 점선에 적용 됩니다. 

선택 툴은 선택하는 모양에 따라 사각, 원형, 가로, 세로 4개 선택 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택 툴



 

 선택 방법 옵션 : 사각 선택 툴이 동장하는 4가지 방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각 버튼에 따라 선택 영역을 중복으로 선택하거나선택하거나 선택 영역을 빼는 작업 등이 가능합니다.


 New selection 옵션 : 단 하나의 선택 영역만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선택 추가 옵션 : 기존 선택 영역이 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선택 영역을 + 추가할때 사용합니다. 단축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 영역을 계속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선택 빼기 옵션 : 기존 선택 영역에서 새로 드래그한 영역을 선택 영역에서 뺄 수 있는 옵션입니다. 단축키는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 영역을 뺄 수 있습니다.


중복 선택 옵션 : 기존 선택 영역과 새로운 선택 영역에서 중복 부분만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단축키는 Shift + Alt  입니다.


Feather(페더) 옵션 : 입력한 수치만큼 선택 영역의 테두리가 둥글고 부드럽게 처리되는 옵션입니다.

 

  Feather : 0 px   Feather : 20 px



패더 0 PX값을 주고 
Delete 키를 눌러 삭제한 이미지




패더 20 PX값을 주고 
Delete 키를 눌러 삭제한 이미지

 


Anti-aliased(앤티 앨리어스) 옵션 :

선택 영역의 테두리 부분에 있는 픽셀을 부드럽게 처리하는 기능입니다. 비트맵 방식의 이미지는 점으로 구성된 이미지이므로 이미지를 오려내면 투두리가 둘쑥날쑥한 톱니바퀴 처럼 표현됩니다. 이옵션을 선택하면 앤티 앨리어스가 적용되어 테두리가 부드럽게 처리 되지만 이미지의 용량이 다소 늘어납니다.


Style(스타일) 옵션 : 선택 툴의 사용 방법을 3가지 스타일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Normal : 마우스로 드래그한 크기만큼 선택 영역이 지정되는 옵션입니다. 
  • Constrained Aspect Ratio(종횡비 제한) : 가로, 높이 항목에 입력한 비율을 유지하며 선택 영역을 지정하는 옵션입니다.
  • Fixed Size(크기고정) : 오른쪽 항목에 입력된 수치대로 선택 영역이 지정되는 방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