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포토샵_기초

[포토샵] 자동으로 선택 영역 지정 '올가미(lasso)' 툴과 옵션바 알아보자.

by Photoro 2012. 6. 8.
반응형

자석 올가미 툴 

자석 올가미 툴은 이미지의 윤곽선 부분에 있는 색상을 구분하여 자동으로 선택 영역을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이미지에서 색상 차가 나는 부분을 자동으로 인식한 뒤 선택 영역을 표시하는 원리가 기본 동작 원리입니다. 

 

올가미 툴


옵션바

     

 

 

앞서 설명한 사각 선택 툴 옵션

 동일한 기능입니다. 


Feather(패더) 옵션 : 이 기능은 메뉴 -> select -> feather 메뉴와 동일한 기능으로 선택 영역의 테두리를 부드럽게 처리할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Anti-Aliased(앤티 앨리어스)옵션 : 선택 영역의 테두리에 걸려 있는 픽셀을 마모시켜서 그 부분이 부드럽게 선택되는 옵션입니다. 웹이미지를 제작할 경우엔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인쇄물 이미지를 제작할 경우엔 anti0aliased 옵션을 사용한 뒤 선택 작업을 해야 합니다.


Width(올기미 폭)옵션 : 마우스로 드래그할 때 자종으로 선택 영역이 놓이게 될 반응 폭의 크기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Tip : 작업할 때는 width 옵션의 수치를 일일이 입력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키보드 [  키와  ]  키를 눌러 수치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contrast(가장자리 대비) 옵션 : 이 옵션은 대비차를 분석해 선택 선이 놓이게 되는 위치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1%~100% 사이 설정하는데 수치가 낮으면 그만큼 선택 선이 세밀하게 놓이게 됩니다. 수치가 높으면 그만큼 명암을 구별하지 못하게 되므로 엉성한 위치에 선택 선이 놓이게 됩니다.


Frequency(빈도 수) 옵션 : 핸들의 발생수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1~100 사이의 수치로 저절하며 기본값은 57입니다. 핸들 발생수가 높으면 그만큼 많은 수의 핸들이 생성되어 정밀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수치가 낮으면 핸들이 작게 발생하므로 선택 영역이 정교하지 않게 선택됩니다. 만일 테두리 영역을 따라 매우 정교하게 선택 여역을 지정하고 싶다면 수치를 100으로 설정한 뒤 마우스를 드래그할 때 속도를 천천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일러스 옵션 : 타블렛 사용자들을 위한 이 옵션은 타블렛의 스타일러스 압력 펜을 누르는 강약에 따라 정교하게 선택 영역을 지정할 때 사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