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포토샵_기초

[포토샵툴바] '잘라내기(crop)' 툴과 옵션바 알아보기 / Crop Tool

by Photoro 2012. 6. 8.
반응형

 Crop Tool : 크롭 잘라내기 툴과 옵션바 알아보기 

 


잘라낼 영역 선택전 옵션바

잘라낼 영역 선택전 옵션바

Width & Height 옵션 :

잘라 낼 크기를 비율 별로 미리 입력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10:5 라고 입력하면 10:5 비율로 잘라질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Resolution 옵션 :

잘라낸 후 새로 만들어지는 이미지 해상도를 미리 지정할 수 있는습니다. 여기에 수치를 입력하면 잘라낸 이미지의 해상도가 입력한 수치로 바뀌게 됩니다.


Front Image 옵션 :

현재 이미지의 사이즈를 Width &Height 옵션에 표시해 줍니다. 이 수치가 입력되면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잘라낼 영역을 지정할 때 동일 비율로 영역이 설정됩니다.


Clear 옵션 : Width & Height 옵션에 입력한 수치를 삭제한 뒤 공란으로 남겨 줍니다.

 


잘라내기 툴의 옵션바는 잘라낼 영역을 지정하면 아래↓그림 처럼 옵션바가 바뀌게 됩니다. 

바뀐 옵션바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라낼 영역 선택후 옵션바

 

Cropped Area 옵션 :

복수의 레이어로 구성된 이미지에서 잘라내기를 시행할 때 활성화됩니다. Delete를 선택하면 잘라내기를 실행할 때 다른 레이어에도 동일하게 잘라내기가 적용됩니다. Hide를 선택하면 다른 레이어에 있는 이미지가 화면에서는 잘라지지만 실재로는 잘라진 영역을 감추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감추어진 레이어는 Image -> Reveal All 메뉴를 실행하면 화면에 다시 나타납니다.


Shield Color 옵션 :

잘라내기 툴로 잘라질 영역을 지정하면 외각부(사라지는 부분)에 색상이 표시됩니다. 이 색상을 다른 색으로 바꿀 때 이 옵션을 사용합니다.


Opacity 옵션 :

앞에서 지정한 Shield Color의 투면도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수치가 높으면 불투명해지고 수치가 낮으면 투명한 색상이 됩니다.


Perspective 옵션 : 잘라내기 툴로 영역을 지정한 후 사용하는 것으로 영역의 형태를 원근적인 형태로 저절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옵션을 켜면 해늘이 옥립적으로 움직여서 영역 조절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원근 효과로 잘라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