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포토샵_기초

[포토샵] 색상으로 선택 영역 지정 '마술봉(Masic Tool)' 툴바 알아보자.

by Photoro 2012. 6. 8.
반응형

마술봉 툴 

마술봉 툴은 동일한 색상을 가진 영역을 한번에 선택 영역으로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클릭하면 색상이 같은 영역이 한번에 선택 영역으로 지정 됩니다. 보통 단색으로 된 배경 부분을 한번에 선택할 때 사용합니다. 

마술 봉 툴



 

마술봉 툴 옵션바 

사각 선택 툴 옵션

 

[포토샵툴바] "선택툴"과 옵션바 알아보기 / Marquee Tool / Faether, anti-alias(앤티 앨리어스)

포토샵툴바] 선택 툴과 옵션바 알아보기 / Marquee Tool / Faether, anti-alias(앤티 앨리어스)               선택 방법 옵션 : 사각 선택 툴이 동장하는 4가지 방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각 버..

seokblog.tistory.com

 


Tolerance(한계치) 옵션 : 마우스로 클릭했을 때 한번에 선택 영역으로 지정될 영역의 크기를 저절하는 기능입니다. 0부터 255사이의 수치로 조정하며 기본값은 32입니다. 수치가 10 정도이면 완전히 동일한 색만 있는 영역이 선택되고 수치가 높으면 비슷한 색상도 선택 영역으로 지정될 활률이 높습니다.


Anti-aliased(앤티 앨리어스) 옵션 : 선택 영역의 테두리 선을 부드럽게 처리하면서 선택 영역을 지정합니다. 나중에 선택 영역을 복사하면 테두리 부분의 픽셀이 부드럽게 처리된 상태에서 복사됩니다.


Contiguosu(인접) 옵션 : 마술봉 툴로 클릭했을 때 인접된 동일 색상만 선택할지 인접되지 않은 동일 색상도 모두 선택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아술봉으로 클릭했을 때 같은 색상 영역이 계속 연결된 인접 영역만 선택 영역으로 지정됩니다.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클릭한 부분의 색상을 분석한 뒤 작업 이미지에서 인접하지 않아도 동일 색상부분을 모두 선택 영역으로 지정해 줍니다. 


모든 레이어  사용 옵션 : 작업 이미지가 여러 개의 레이어로 구성된 경우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모든 레이어에 마술봉 툴 기능이 적용됩니다. 만일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현재 작업중인 레이어에서만 마술봉 툴이 동작합니다.


 

 

반응형

댓글